×
수리수리
집 안을 깨끗하게 만드는 정리수납 팁 💫

💫 집 안을 깨끗하게 만드는 정리수납 팁

◻️ 불필요한 물건 줄이기

정리와 수납에 가장 힘들어하는 사람들은 집에 물건이 많은 분들이죠. 집이 물건에 둘러싸인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불필요한 물건을 버리는 것’입니다.

이때 가장 효율적인 도구가 바로 대형 김장 비닐인데요, 쇼핑백이나 비닐봉지에 물건을 담으면 여러 번 움직이면서 잘 찢어질 수 있지만, 많이 담을 수 있고 튼튼한 대형 김장 비닐에 버릴 물건을 담는 것이 정리 전문가의 청소 팁입니다.

◻️ 비슷한 물건끼리 분류하기

버릴 물건을 모두 버렸다면, 이제는 비슷한 물건을 끼리끼리 모아 줍니다. 비슷한 물건을 모으다 보면 중복되는 물건을 빠르게 처분하기 용이하고, 여기저기 분산되지 않아 재고 파악이 쉬워집니다.

정리하는 공간이 좁을 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옷장 위나 베란다 구석 같은 손이 잘 닿지 않는 자리로 옮기고, 자주 사용하는 물건만 손 닿기 편한 자리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마다 제 자리가 있으면 청소할 때마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것처럼 그 자리를 찾아갈 수 있어서 정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 크고 넓은 수납장 이용하기

초보자라면 정리 수납을 위해 어떤 수납장을 사야 할지 고민이 드실 텐데요. 우선 작은 칸이 여러 개인 수납장보다 크고 넓은 수납장이 훨씬 더 정리하기 쉽습니다. 물건을 크게 분류해 각 서랍장에 넣어두고, 칸막이를 이용해 점차 세분화하면 되니까요. 물건끼리 섞이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서랍을 열었을 때 그 서랍의 내용물이 한눈에 보여야 찾기도 쉽고 정리도 잘할 수 있습니다.

또, 뚜껑이 위로 열리는 정리 상자보다 서랍형이 정리와 관리에도 더 좋습니다. 특히 집 정리의 난이도를 낮추려면 물건을 대폭 줄여야 합니다. 필요한 물건만 소유하면 관리할 것이 최소화되는 거죠. 하나만으로 다용도의 쓰임이 가능한 물건을 구매하면서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매번 물건을 버리고 정리하는 것보다 집 안의 물건을 더 늘리지 않는 게 진짜 정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