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시켰던 택배를 드디어 받았는데
남은 에어캡(뽁뽁이)을 재활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찾아보다가 공유 드리려고 해요! ✌️🙂
만능 뽁뽁이! 에어캡의 예상하지 못했던 사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부상을 당해서 급하게 깁스를 해야 한다면 부상당한 부위에 에어캡을 감싸서 테이프로 고정시키면 진짜 깁스를 하기 전까지 뼈를 고정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 겨울 전날 밤 차량 앞 유리에 에어캡을 붙이고 날아가지 않게 와이퍼로 고정해 주면 다음날 꽁꽁 언 서리 없는 깨끗한 앞 유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해야 하는 경우 에어캡의 울퉁불퉁한 부분이 밖으로 향하게 여러 겹을 겹쳐 의자 등받이에 대면 자세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캠핑 같은 야외에서 자는 경우 침낭 아래에 에어캡을 깔고 누우면 쿠션 역할과 더불어 보온과 방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림질을 하더라도 옷걸이에 옷을 걸면 자국이 남게 되는데 이때 옷걸이의 옷이 닿는 부분에 에어캡을 여러 차례 감고 옷을 걸어주면 옷걸이 자국이 남지 않아서 방금 다림질을 한 옷처럼 깔끔하게 입을 수가 있습니다.
가방이나 신발을 겹겹이 쌓아서 보관하면 모양이 찌그러지게 되는데 가방과 신발 안에 에어캡을 담아 모양을 잡아 놓고 보관하게 되면 더 예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도시락을 에어캡에 싸서 보관해 보세요. 소풍 장소에 도착하면 훨씬 더 신선한 도시락을 맛볼 수가 있습니다.
복숭아, 배, 토마토와 같은 민감한 과일들을 보관할 때 에어캡으로 감싸거나 과일 박스 안쪽 표면에 붙여서 보관하게 되면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가 있습니다.
화분 안에 에어캡을 감싼 후 흙을 넣어 분갈이를 하거나 화분 겉을 감싸주세요. 또 넓게 펼쳐 화단에 비닐하우스처럼 덮어준다면 식물을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에어캡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 줄 알고 계셨나요?
참, 에어캡은 재활용 쓰레기이기 때문에 테이프나 접착 물질이 붙어 있으면 떼어내고 비닐로 배출해 주시면 되는 것도 알고 계시죠?
그럼 더 재미있고 신기한 생활꿀팁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